알고 있지만 1회~결말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보기 원작 웹툰 넷플릭스 한소희,송강
알고 있지만 1회~결말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보기 원작 웹툰 넷플릭스 한소희,송강
알고있지만 방송 편성정보
JTBC 2021.06.19. ~ 10부작 (토) 오후 11:00
시청률2.2% 닐슨코리아 2021.06.19.(토)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두 사람은 어느 드라마에서도 보지 못했던 현실 감악이 충만한 로맨슬를 그려낸다고 예고하며 몯 알고 있는 그런 이야기에 대한 기대를 한 껏 높였습니다.
그리고 지나치게 달콤하고 아찔하게 섹시한 나쁜줄 알면서도 빠지고 싶은 청춘들의 발칙한 우리의 현실을 담은 연애를 담는다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이라고 합니다.
드라마의 주인공으로는 부부의 세계에서 불륜녀로 욕을 한바가지 먹었던 여다경 역의 한소희 입니다. 한소희는 극중에서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로 유나비 역을 맡았습니다. 유나비는 혹독하고 허무하게 끝난 첫사랑의 기억으로 다시는 사랑에 휘둘리지 않겠다고 다짐을 하고 운명은 절대로 믿지 않는 인물입니다. 또 한명의 남자주인공 송강은 극중 잘생기고 훤칠한 외모로 여자들에게 무척이나 다정합니다. 송강의 극중 성격은 많이 성거사지만 썸은 타고 싶은 치명적인 매력의 남자 박재언의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박재언은 누구에게나 매우 친절하고 유쾌하지만 사실 타인에게 무관심한 비연애주의자이며, 감정에 절대 휘둘리지 않은 밀다의 고수입니다. 알고 있지만의 1회 시청률은 전국 2.2%, 라고 합니다.
알고 있지만 줄거리
9일 첫 방송된 '알고있지만'에서는 허무한 첫 연애의 끝에서 만난 유나비(한소희)와 박재언(송강)의 시작부터 뜨거운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그에게 빠져드는 유나비의 변화는 설렘 이상의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유나비에게 불쑥 날아든 치명적인 남자 박재언. 사랑 앞에 불안하고 불완전한 청춘들의 로맨스를 과감하고 세밀하게 풀어낸 송강과 한소희의 연기 합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숨에 훔치는 데 성공했다. 여기에 닿을 듯 말 듯 '키스 1초 전' 엔딩은 설렘 포텐을 터뜨리며 다음 전개에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이날 첫 방송에서는 유나비와 박재언의 운명 같은 만남이 그려졌다. 사랑으로 충만했던 한겨울의 어느 날, 유나비는 연인의 개인전이 열리는 전시회장으로 향했다. 그러나 유나비가 마주한 것은 오직 사랑하는 이에게만 보여 주었던 자신의 비밀스러운 순간을 옮겨놓은 조각상이었다. 그뿐이 아니었다. 연인의 배신까지 목격한 것. 그제야 유나비는 자신이 끝없는 의미들과 비유로 엮인 창살에 갇혀 세상 밖을 보지 못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현실을 직시한 유나비는 짧지만 날카로운 일침과 함께 연인에게 이별을 고했다. 일상으로 돌아온 후에도 유나비는 좀처럼 그를 잊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남자에 관해 아는 것은 그가 나비를 좋아한다는 것과 목 뒤에 나비 문신이 있다는 것뿐이다. 재회는 뜻밖의 곳에서 이루어졌다. 자꾸만 어른거리는 남자를 잊기 위해 참석한 학과 술자리에서 그와 마주하게 된 것. 남자는 같은 학교, 같은 학과의 학생인 ‘박재언’이었다. 당황해 초면이라고 얼버무리는 유나비와는 달리, 박재언은 “나는 너 본 적 있는데. 학교에서”라며 천진한 태도를 보였다. 박재언의 일상적인 모습들은 유나비를 더욱더 빠져들게 만들었다. 재미있고, 유쾌하고, 다정한 박재언을 싫어하는 이는 없었다. 하지만 그 다정함이 자신에게만 한정되지 않는다는 사실은 유나비의 마음을 다시금 혼란스럽게 했다. 박재언은 벗어나려는 유나비를 놓치지 않았다.
핑계를 대고 술자리에서 일어난 유나비를 따라 나온 박재언. 둘만 남게 되었을 때야 두 사람은 솔직한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 유나비는 그때 했던 얘기는 다 잊어버려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정작 그날을 지우지 못한 건 유나비였다 그의 손목에는 박재언이 그려준 나비 그림이 여전히 남아 있었다. 박재언은 시종일관 유나비의 속을 꿰뚫고 있는 듯한 미소로 바라보았다. 이어 “난 좋았는데. 너 다시 봐서”라고 말하며 머리를 쓰다듬는 박재언에게 유나비의 심장은 세차게 흔들렸다. 재회 후, 박재언을 향한 유나비의 마음은 더 큰 날갯짓을 그리기 시작했다. 박재언 역시 그에 응답하듯 선을 넘을 듯 말 듯한 행동들로 끊임없이 유나비의 마음에 바람을 불어넣었다. '뭔가 시작되려는 느낌은 착각이 아닐 거다'라는 유나비의 속마음은, 그가 그토록 믿지 않겠다고 다짐했던 사랑에 또 한 번 빠지고 말았음을 암시했다. 꽃비가 흩날리는 캠퍼스 안에 자리한 두 사람. 박재언은 한순간 입 맞출 듯 유나비를 향해 몸을 기울였다. 자신도 모르게 물러서는 유나비를 본 박재언은 당황하지도 않고 그저 미소 지었다.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평범한 대화가 이어지던 중, 유나비는 떠보듯 "너 나랑 술 마시는 게 그렇게 좋냐?"라고 물었고, 박재언은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좋아"라고 답했다. 그 순간 유나비는 확신했다. '확실해. 우리는 같은 마음인 거'라고 믿으며, 키스할 듯 고개를 숙이는 박재언을 유나비는 더는 피하지 않았다.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해 갈 것인지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1회 시청률은 전국 2.2%, 수도권 2.5%(닐슨 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드라마 알고 있지만은 1회 2회 3회 4회 5회 6회 7회 8회 9회 10회 최총회 결말으로 총 10부작입니다.
알고 있지만 재방송 다시보기 정보
알고 있지만 드라마의 본방을 놓치신 분들은 네이버 검색후 재방송 편성정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또한, 넷플릭스, 웨이브,왓챠, 네이버시리즈온, 카카오티비등 유료 OTT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무료로 보고 싶으시다면 최신드라마 및 영화를 무료로 시청 가능한 곳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