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B.R.K 냄비 프라이펜 스텐인레스 연마제 제거 방법

반응형

B.R.K 냄비 프라이펜 스텐인레스 연마제 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테인레스 냄비 프라이펜 연마제 제거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해요.

저는 코팅냄비를 선호했는데요..사용하다보니까..너무 긁히더라구요.

이게 긁혀서 나오는 유해물질이 너무 안좋다고 해서..

스테인레스 냄비로 바꾸려는 찰라..

롯데몰에 가보니 실리트 매장에서 BRK라는 냄비세트가 저렴하게 나왔다고

소개해주시지 뭐예요..

그래서 바로 가져왔어요..

 

제가 산 냄비세트의 사양을 소개해볼께요.ㅎ

 

브랜드: B.R.K.Group

- 재질 : 스테인리스 스틸, 유리제
- 구성품 : 편수냄비18.0cm 1ea, 양수 냄비22.0cm 1ea, 후라이팬26.0cm 1ea, 냄비뚜껑 

 

***사이즈 ***
-편수냄비: 지름18.0*높이9.5cmI(1.8L)
-양수냄비 : 지름22.0* 높이12.5cm(2.5L)
-프라이팬 : 지름26.0*높이2.0cm]

 

주의사항
- 내용물이 없는 상태에서 가열하지 마세요
- 유리뚜껑은 강한 충격이나 가스불과의 접축, 그리고 열충격에 의해 파손될수 있으니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음식물이 타서 엠보싱틈에 눌러붙었을경우, 물1컵과 베이킹소다 2T를 넣고 끓인후 불려서 수세미로 닦습니다.
- 갈변현상이 나타날 경우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넓고 끓여주거나, 스테인리스 전용 세정제를 사용합니다.

 

이제 개봉합니다. 두구두구두구두구....

 

 

BRK 스텐 냄비세트의 박스 입니다.

저는 편수 냄비를 많이 쓰더라구요..손이 자주가요..그래서 편수냄비는 꼭 필요한데 요제품은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들로 구성되어있어요~ 더욱 맘에 들었어요.

특히 프라이팬은 엠보가 있어서 초보들이 사용할때도 덜 눌러붙는다고 매장 아주머니께서 말씀 하시하더라구요~^^

 

요렇게 각자 개별로 포장이 되어있었어요..

무슨 가방 언박싱 하는 느낌이네요~^^

고급진 느낌입니다. ㅎ

이제 양수냄비 개봉을 하는데요,,냄비뚜껑 테두리에 저렇게 다 커버가 씌어져 있더라구요~

기스날까봐 다 저렇게 포장이 되어 있나보더라구요.

엄청 고급진느낌이죠~ㅎ

옆면도 살짝 찍어봤어요~^^

짜잔~~전부 다 꺼내본 모습입니다.

이제 부터 연제마 제거를 해야하는데요..

스텐이라면 무조건~무조건 거쳐야하는 일~!!

열심히 기름칠해서 닦아야하는데요..(노가다시작입니다. ㅜㅜㅜㅜ)

우선 키친타월과 식용유를 준비하세요..

저 코코 키친타월 정말 좋아요..ㅎㅎㅎ

먼저 프라이팬에 기름을 붓고~~키친타월로 닦아 보았어요.. 

이미 닦아서 놓았는데 연마제가 별로 안나오네요~

좋은 제품들은 연마제가 별로 안뭍어 나온다더니..정말 그런가봐요~

두번 닦아서 놓은 모습인데..그래도 여전히 별로 안뭍어나네요..

아오 오늘 살았습니다. 많이 안나와서 금방 할거 같아 좋아요~ 앗싸~!!

이제 편수 냄비를 닦습니다. 닦기전에 뒷면 살짝...요런거 붙어 있네요..

바로 떼어네고.. 편수냄비로 안에는 별로 안나와요..그래도 혹시모를 연마제로 2번씩 했어요..

문제는.......이 뚜껑...뚜껑이 이렇게 더러워요.ㅠㅠ 테두리에서 엄청 많이 나오더라구요..

뚜껑은 진짜 10번은 넘게 닦은거 같아요.. 다행히 뚜껑은 2개라..생각 보다 금방 끝났더래요~ㅎ

연마제 제거를 한후에 모두 깨끗이 주방세제로 닦은다음 베이킹소다를 넣고 끓이고,,

다시한번 깨끗하게 세척하였습니다.

반질반질 이뻐요..ㅎㅎ

그리고는 이렇게 어묵탕을 먹었더랍니다.ㅎ

생각 보다 어려울줄 알았는데 연마제거도 쉽고..요리하기도 쉽네요..

이상 연마제 제거를 마칩니다.~^^

 

내돈주고산 물건 후가 였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