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2차 재난지원금 지원시기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을 알아보자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재난지원금 지원신청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2차 재난지원금

반응형

2차 재난지원금 지원시기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을 알아보자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재난지원금 지원신청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안녕하세요 요새 뉴스에 떠들썩한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코로나.2.5단계로 모두들 힘든시기에 정부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을 주기로 결정을 하였는데요

사실 제 주변에도 자영업자들이 있는데 정말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을 주더라도 일부 잘되는 영업소만 잘되고, 또 그렇지 못한 곳은 소외가 되는 걸 제 눈으로 직접보아서 더욱 안타깝더라구요.. 모두에게 공평한 세상이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게 현실입니다...각설하고, 이제부터 재난 지원금 지급시기와 그 대상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8차 비상경제회의서 4차 추경 확정

291만명 자영업자 최대 200만원 지원


"
한정된 재원으로 효과 극대화 위한 선택"

 

13세 이상 이동통신비 2만원 지원


"비대면 사회활동 부담 덜어드리려"

 

 

정부는 9104차 추가경정예산안 평성을 발표했습니다.

4차 추경편성은 무려59년 만에 이루어졌다고 해요,

그만큼 올해 전 국민이 코로나로인해 긴급하고 막막한 상황이라는걸 알수 있습니니다.

 

4차 추경이 편성된 목적은 최근에 재확산된 코라나 19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2차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총 78천억원의 규모로 에산을 편성하게 되었다고 한느데요,,

 

이번에 지금되는 2차 긴급재난지원금은 1차때 전국민에게 지원했던것과 달리 코라나 재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집중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편성된 예산중 거의 절반에 이르는 32천억원 가량이 291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최대 200만원까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의 이름으로 현금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질문1

 

소상공인 지급액은 어떻게 되나요??

 

-우선적으로 지원이 이루어질 소상공인 장여업자들은 전체 소상공인의 86% 가량이 된다고 합니다.

매출액이나 매출감소여부등 별도의 자료제출 없이 국세청 등의 자료를 활용하여 선발이 됩니다.

 

최대금액 지원으로 200만원의 지원금을 받는 업종은 [[노래방pc방 헬스클럽 독서실]]등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금지 업종으로 분류되었던 곳으로 약15만명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업시간이나 영업방식이 제한되어 집합제한업종으로 분류되었던 음식점이나 커피전문점등은 약 32만여명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15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될 것입니다.

 

그 외 매출이 감소된 소상공인들 중 연매출 4억이하,243만명을 대상으로 경영ᅟᅡᆫ정자금 100만원이 지급될 에정이라고 합니다.

 

 

질문2.

 

기타지원금이 확정된 다양한 대상은 누구일까요?

 

부득이하게 폐업을 하게 된 소상공인 약 20만명에게는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는 조건으로 재도전 장려금의 명목으로

5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나. 공연업, 관광업은 코로나 특례신용대출을 추가적으로 공급하거나 긴급경영안정자금 융자의 지원 등으로 5천억원 가량을 저리대출해줄 계획이라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구직 지원중인 18~34세의 미취업청년은 50만원의 구직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하고, 14천억원 가량을 추가 투입해서 고용위기 상황 가운데 놓인 119만개 가량의 일자리를 지킬수 있도록 하는데 쓰일 예정이고, 88만여명의 사회 약자들을 위한 지원도 약속했습니다.

 

 

특히 상반기에 1인당 40만원까지 만 7세를 대상으로 지급되었던 특별돌봄 지원금이 하반기에는 대상이 초등학생까지로 대폭 늘어나서 약 532만명에게 스쿨뱅킹등을 이용해 현금 20만원씩 지급될것이라고 합니다.

 

~34세 사이와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통신비 2만원을 지원해준다던 계획은 소비가 활발한 연령대가 제외된 부분을 수정하고 13세 이상의 전 국민에게 통신비 2만원을 지원해 줄수 있도록 선별지원을 번복하는 발표도 했습니다.

 

아직 정확한 시기와 신청방법은 나오지 않았지만.. 곧 나오는 대로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국민들이 코라나19를 잘 극복해 나갔으면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