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셀트리온 코로나19항체 치료제 백신 임상 1상 안정성 검증

반응형

셀트리온 코로나19항체 치료제 백신 임상 1상 안정성 검증

2020.9.11일 현재



전세계가 코로나19로 모두 힘든시기입니다.

오늘도 현재 국내 161명의 확진자가 있습니다.

2.5단계 진행중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숫자는 너무 높다고 할수 있네요..

오늘 금요일이라 불금 즐기시려고 밖으로 모임마시고 가정으로 속히 들어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전국민은 아마도 코로나19 백신 치료제가 빨리 개발되기를 기다리고 있을텐데요..

오늘 정말 기쁜 소식이 있네요..

 


셀트리온이라는 기업에서 코로나19 항체치료제를 임상실험해서 치료제 CT-P59의 임상 1상 시험 결과,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PK)을 검증했다고 11일 밝혔다고합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임상 결과는 CT-P5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의 안전한 치료제로 활용될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성공적인 임상 결과에 따라 향후 진행될 임상 2, 3상에 대한 조기 진입도 가능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셀트리온은 현재 경증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1상을 동시에 진행 중이며, 이에 대한 결과 및 동물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대규모 글로벌 임상 2, 3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한국을 포함한 7개 국가에 임상 신청이 들어가 있는 상태이며 최대 12개 국가, 500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을 실시해 올 연말까지 이들 임상에 대한 중간 결과를 확보할 계획이라고해요..
또한 추가적으로 밀접접촉자에 대한 예방 임상을 연내 실시하는 등 총 3000여 명 대상의 임상을 통해 내년 상반기까지 치료제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라는 좋은 소식이네요..

 

속히 신종코로나19 치료제가 개발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밖에도 셀트리온은 내년 상반기 치료제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즉시 대량 공급

이 가능하도록 이달부터 공정검증배치 생산을 시작으로 상업용 항체 치료제 대량생산에 돌입한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항체 치료제의 국내 수요가 발생하면 바로 공급이 가능하도록 이달부터 미리 대량 상업생산에 돌입한다"며 "향후 진행하는 임상시험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가 나오면 올 연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해 최대한 빨리 치료제를 공급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여기서 셀트리온이라는 회사는 어떤회사일까요?

셀트리온은 제약산업의 불모지에서 세계 최초로 ‘항체 바이오시밀러’ 라는 신 산업을 개척한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종합생명공학 기업이라고 합니다.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하며 눈부신 성과를 일궈온 셀트리온은 케미컬의약품과 신약 개발, U-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등 차별화된 사업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생명공학 이라고 합니다.라고 회사 소개에 잘 적혀있네요~^^

 

제 친구도 셀트리온 주식을 꾸준히 모아오고 있다고 했는데요..아 마 지금 많은 수익을 올렸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전 주린이라 주식은 전혀 몰라도 셀트리온이라는 회사는 워낙 유명해서 알고 있었는데 백신이 개발되면 주식도 더더 올라가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