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집에서도 간편하게 끓이는 쉬운 한방갈비탕 황금 레시피 보양식 갈비탕

반응형

오늘은 한방갈비탕을 만들어 보려고해요

저희집은 따로 제사를 지내지 않아서..

지난추석에 갈비탕을 끓였는데..

너무 인기가 좋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한방 갈비탕을 끓이는 방벙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진짜 쉬워요~

전 복잡한 음식은 딱 질색이거든요~!!ㅎㅎ

 

고기는 코스트코에서 백립을 샀습니다.

지인이 백립으로 갈비탕 끓이면 맛있다고 해서 샀는데..

진짜 부드럽고 맛나요~

 

 

저는 코스트코에서 백립을 구입했습니다.

2묶음으로 진공포장 되어있는데.

추석때 한팩 먹고 남은 한팩으로 갈비탕을 만들어보았어요~

이렇게 2팩이 있어요 이 한팩은 밑에 보시면 2줄이 있구요~ㅎ 생각보다 고기 양이 많아요 

 

우선 백립을 저는 하루 반나절 냉장고에서 해동 했습니다.

 

해동한 백립을 가위로 다 자르고,,, 몇번을 헹구웠습니다.

 

시간이 넉넉치 않아 핏물은 따로 빼지 않고 그대신 뚜껑 열고 계속 불순물을 빼주었네요~^^

 

요만큼이 남은 한팩이예요..

두줄로 되어있는데 생각 보다 많아요~

가위로 뼈 사이사이를 다 자릅니다.

 

그리고 볼에 몇번을 헹굽니다. 뼛가루도 있고 핏물도 뺄겸 헹궜어요~

저는 시간이 없어 그냥 몇번 헹군후에 했는데.. 누린네는 없었어요..

너무 많이 핏물으 제거해도 맛이 없어진다고 하니 적당히 핏물을 빼세요~

 

핏물과 뼛가루가 헹구어진 백립을 푹 잠기게 냄비에 물을 붓습니다.

같이 끓일 한방재료,대추,양파껍질,파뿌리를 넣고 40분간 끓입니다.

전 이렇게 삼계탕을 끓일때 넣는 간편한 한방재료를 한팩 넣었습니다.~^^

끓이는 동안 불순물이 많이 나와요~

불순물을 체에 거러 계속 걸러줍니다.

전 40분 동안 내내 거른거 같네요~^^

채에 거른 기름은 지금 사진의 2배 정도 나온거 같아요..

나중에 한번 냄비채 차갑게 다음날 기름을 걸르껀데..

이렇게 하면 생각 보다 많이 안나와요~

40분이 지나고 나면 굵은 소금 1스푼 반 을 넣고, 참치액 1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다시다 작은티스픈으로 반 정도 넣어줍니다.

 

전 계속 뚜껑을 열고 기름을 거러내서, 물이 조금 많이 졸았더라구요..

그래서 40분 끓인 이후 간을 할때 물 1리터를 더 넣었습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중약불로 20분간 끓입니다.

 

모두 끓이고난 뒤에 고기를 분리해(쿡에버 트레이..아주 잘쓰고 있습니다.) 주고 국물은 냉장고에 넣습니다.

 

하루가 지난후 국물에 뜬 흰 기름을 걷어내고

고기를 넣고 갈비를 얹어 끓여냅니다.

 

 

반응형